국비과정

본문 바로가기

국비과정

내일배움카드 1년 교육과정중 이론교육 740시간과 병원실습교육 780시간을 반드시 이수하여야 합니다.

내일배움카드제

구직자(신규실업자, 전직실업자)에게 일정한 금액을 지원하고, 그 범위 이내에 자기가 주도적으로 직업능력개발훈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며, 훈련 이력 등을 개인별로 통합관리하는 제도입니다.

계좌발급 신청 대상자

현재 구직 중인 전직실업자 : 고용보험 가입 이력이 있는 자

신규실업자 : 고용보험 가입 이력이 없는자

내일배움카드(직업능력개발 계좌제)혜택

1인당 계좌한도 : 200만원

유효기간 : 발급일로부터 1년

발급 횟수 : 취업 전 최대 2회

훈련비

훈련비의 75%는 정부가 지원하고, 나머지 25%는 훈련생 본인이 부담합니다.
(지원한도 200만원을 초과하는 금액도 훈련생 본인이 부담)

훈련비

일(日) - 최대 8,500원 / 월(月) - 최대 116,000원

신청방법 - 기본절차

이미지명

내일배움카드 신청에 필요한 사항

워크넷 가입 및 구직신청

재취업 활동 2회(일자리를 구하는 활동)

내일배움카드 안내 동영상 시청(상담 시 테스트하며, 불합격 시 재상담)

신청서, 탐색표, 동의서 작성

신청서, 탐색표, 동의서 작성농협/신한/제일/우리/우체국 계좌신청

계좌카드 신청후 수령 시까지 최소 2주 정도의 기간이 소요되며, 계좌카드를 수령한 이후에 훈련수강이 가능합니다.

계좌카드 발급 신청 이후 카드 발급 진행상황 밑 카드분실신고, 훼손신고, 재발급 신청, 출금계좌 변경 등은 신한카드(1544-7000), 농협카드(1588-60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취업성공패키지 저소득 취업취약계층에 대하여 개인별 취업활동계획에 따라 '진단·경로설정→의욕·능력증진→집중 취업알선'에 이르는 통합적인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취업한 경우 '취업성공수당'을 지급함으로써 노동시장 진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종합적인 취업지원체계입니다.

지원대상자

취업성공패키지Ⅰ

생계급여수급자, 중위소득 60%이하 가구원, 여성가장, 위기청소년, 니트족, 북한이탈주민, 결혼 이민자, 결혼이민자의 외국인자녀 등

취업성공패키지 Ⅱ

고등학교 이하 졸업(예정)자 중 비진학 미취업 청년, 대학교(전문대 포함) 졸업 후 미취업 청년, 고교 마지막 학년 및 대학등 마지막 학기 재학중인자

중장년층 참여대상자는 만35∼69세 이하로서, ①중위소득 100% 이하의 가구원으로서 실업급여 수급 종료 이후 미취업자, 고용보험 가입이력은 있으나 수급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미취업자, 고용보험 가입이력이 없는 자 및 ②영세자영업자 (연간매출액 8천만원 이상 1억5천만원 미만인 사업자)

참여수당

『취업성공 패키지』지원대상자로서 1단계(진단·경로설정) 과정에서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거쳐 '개인별 취업활동계획'을 수립한 자에 대하여 1단계 참여수당(최대 25만원)을 지급합니다.

취업성공패키지II 참여자는 최대 20만원을 지급합니다.

지원대상자 중 일정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기준 훈련일수 1일 당 18,000원을 지급하되, 최대금액은 월 284,000원까지 지급

취업성공수당 지급

『취업성공 패키지I』지원 사업 참여자가 1단계 IAP 수립을 완료한 후 주 30시간이상의 일자리 에 취업하여 고용보험 피보험자격을 취득한 경우에 취업성공수당을 지급합니다.

『취업성공 패키지』지원 사업 종료 후 종료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취업한 경우에도 인정

취업성공수당은 취업후 같은 직장에서 3개월 근무한 경우 30만원, 같은 직장에서 6개월 근무시 40만원, 같은 직장에서 12개월 근무시 80만원을 각각 나누어 지급하며, 최대 150만원이 지급됩니다.


그누보드5
Copyright © hmnurse.co.kr All rights reserved.